화이트 밸런스는 사진에서 찍힌 색상의 무게중심을 조정하여, 실제 색상과 더욱 가까운 색상을 보이도록 하는 기능입니다. 즉, 사진 촬영 시 사용되는 광원의 색상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여, 보다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 초소형 카메라에서도 화이트 밸런스 기능을 사용하여,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이번에는 초소형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화이트 밸런스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자동 화이트 밸런스
자동 화이트 밸런스는 카메라 내부의 센서를 이용하여 광원의 색상을 자동으로 감지하고, 적절한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. 이 기능은 초보자나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, 대부분의 초소형 카메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.
촬영 환경에 맞는 화이트 밸런스
촬영 환경에 맞는 화이트 밸런스는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화이트 밸런스로, 사용자가 직접 촬영하는 장소의 광원 색상을 선택하여 적절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을 이용하여, 실제 촬영하는 장소의 광원 색상에 따라 적절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
프리셋 화이트 밸런스
프리셋 화이트 밸런스는 미리 설정된 화이트 밸런스 조건으로, 실제 촬영하는 장소의 광원 색상에 맞게 적절한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초소형 카메라에서는 흐린 날씨, 밝은 태양, 밤 등 다양한 조건에 맞게 미리 설정된 화이트 밸런스를 제공하며, 해당 조건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수동 화이트 밸런스
수동 화이트 밸런스는 사용자가 직접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는 기능으로, 일반적으로 RAW 형식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됩니다. 이 기능을 사용하면, 사용자가 직접 광원 색상을 선택하여, 원하는 색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.
촬영에 맞는 화이트 밸런스
촬영에 맞는 화이트 밸런스는 촬영 대상의 색상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는 기능입니다. 이 기능을 이용하여, 촬영 대상의 색상에 따라 적절한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하여,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.